11/01/2025
아우세클리스 바우스케니에크스(Auseklis Baušķenieks, 1910~ 2007)는 현대 라트비아 미술의 대표 작가로, 파스텔 색채와 점묘법을 통해 일상, 시간, 사회의 장면을 정교하게 묘사한 독창적인 예술가이다. 작업의 세밀함은 물론, 그의 작업에는 외계인, 로봇, 거인과 같은 독특한 캐릭터도 등장한다. 이는 과학과 기술, 공상 과학 및 미래에 대한 작가의 끝없는 상상력과 열정을 보여준다. 유머와 아이러니를 통해 바우스케니에크스는 사람, 사건, 소비에트 사회와 이데올로기의 불합리성을 묘사했다. 한편, 그의 작품은 풍자적이지만 결코 비판 혹은 판단을 내리지 않았는데, 그는 관람객 자신을 작품 속 캐릭터에 투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삶과 사회에 대한 깊은 성찰을 유도했다.
레이지 마이크 서울(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1길 37, 3F)는 1월 10일부터 2월 21일까지 현대 라트비아 미술을 대표하는 작가 아우세클리스 바우스케니에크스의 첫 국내 개인전 《Auseklis Baušķenieks 아우세클리스 바우스케니에크스》를 개최한다.
아우세클리스 바우스케니에크스(Auseklis Baušķenieks, 1910~ 2007)는 현대 라트비아 미술의 대표 작가로, 파스텔 색채와 점묘법을 통해 일상, 시간, 사회의 장면을 정교하게 묘사한 독창적인 예술가이다.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