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훅 뉴스훅은 브라질 동포 소식과 브라질 사회 소식 등을 전합니다.

봉헤찌로 지역, 자전거 강도 연이어 발생치안 강화 및 주의 필요  최근 봉헤찌로 지역에서 자전거를 이용한 강도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주민들과 방문객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강도범들은 자전거를 이용해 보행자의...
22/01/2025

봉헤찌로 지역, 자전거 강도 연이어 발생
치안 강화 및 주의 필요

최근 봉헤찌로 지역에서 자전거를 이용한 강도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주민들과 방문객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강도범들은 자전거를 이용해 보행자의 휴대전화나 귀중품을 노리는 방식으로 범행을 저지르고 있으며, 이에 주민들과 방문객들은 공공장소에서 휴대전화를 사용하거나 귀중품을 노출하는 것을 자제하고, 주변을 항상 경계하며, 의심스러운 상황이 발생할 경우 즉시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
지난 1월 초, Rua Prates에서는 4~5명으로 구성된 자전거 강도 일당이 한인 청년을 대상으로 강도 행위를 하려다 미수에 그친 사건이 발생했으며, 또한 1월 15일(수) 오전에도 Rua Três Rios에서 50대 한인 A씨의 휴대전화를 날치기 하려다 실패한 사건이 발생하였다.
당일 함께 있었던 A씨의 지인인 홍창표 변호사(36대 한인회장)가 즉시 경찰에 신고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범인이 검거되었지만, 범인이 미성년자인 관계로 두시간 만에 풀려났다.
이에 홍 변호사는 "이런 법적 조치를 알고 있는 범인들이 또다시 범행을 저지르는 일이 반복되고 있다"며 안타까움을 전했다.
평소에도 치안 관련 부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홍 변호사는 수시로 경찰 관계자들과 만남을 갖고, 봉헤찌로 지역의 치안 강화를 부탁하는 한편, 안전을 위해 개인 소지품 관리에 유의하고, 위험한 상황을 피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관(총영사 채진원)에서도 "브라질 안전 가이드북"을 발행하고, 김인호 경찰영사가 경찰 고위 관계자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한인사회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브라질한인회(회장 김범진)에서도 경찰과의 정기적인 회의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인사회의 치안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음을 밝힌 바 있다.
브라질한인사회후원회(회장 권홍래)에서도 치안 강화 부분에 큰 중점을 두고, 지난 연말에는 시경·민경·군경 등을 방문하여 격려하고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하였다.
이 같은 노력 덕분에 최근 몇 년간 봉헤찌로 지역의 사건·사고 발생률이 크게 줄어들었음을 많은 한인들이 느끼고 있지만, 최근 자전거 강도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여 한인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대응책을 마련하는 동시에, 커뮤니티의 단합을 통해 보다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나가야 할 시점이다.

브라질 한인 뉴스

재향군인회 브라질지회 여성회 출범식 가져회장에 최윤영 씨 임명 대한민국재향군인회 브라질지회(회장 이형순)는 지난 1월 15일(수) 저녁, 가야식당에서 본 지회 여성회 출범식을 가졌다. 본 여성회는 대한민국재향군인회 ...
20/01/2025

재향군인회 브라질지회 여성회 출범식 가져
회장에 최윤영 씨 임명

대한민국재향군인회 브라질지회(회장 이형순)는 지난 1월 15일(수) 저녁, 가야식당에서 본 지회 여성회 출범식을 가졌다.
본 여성회는 대한민국재향군인회 해외지회 여성회 운영지침에 근거하여 창립된 가운데, 앞으로 교포사회 행사 및 봉사 활동과 주재국 향군행사 참여 등 친목 도모를 통해 국위선양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문화 행사 등에 초청하여 교류 활동도 할 예정이다.
회장에는 최윤영, 수석부회장에는 이연숙, 부회장에는 위정희, 사무국장에는 박희란 씨가 각각 임명되었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는 이형순 회장을 비롯하여 본 지회 임원진들과 브라질 군경 출신 고위 관계자들도 참석하여 출범식을 축하해 주었다.

브라질 한인 뉴스

코윈 브라질지회, 올해 첫 사랑의 나눔 행사 가져20가정에게 상품권 전달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브라질지회(회장 이인숙)는 지난 1월 18일(토) 오전 10시에 동양선교교회(담임 양경모 목사)에서 올해 첫...
18/01/2025

코윈 브라질지회, 올해 첫 사랑의 나눔 행사 가져
20가정에게 상품권 전달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브라질지회(회장 이인숙)는 지난 1월 18일(토) 오전 10시에 동양선교교회(담임 양경모 목사)에서 올해 첫 번째 사랑의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를 통해 선정된 20가정에게 오뚜기 상품권(R$100,00) 2장씩이 각각 전달되었으며, 이번에 전달된 상품권은 본 지회의 전액 기부로 준비되었다.
한편, 이날 나눔 행사에는 이인숙 회장을 비롯하여 본 지회 고문들 및 회원들이 봉사에 참여하였다.

브라질 한인 뉴스

브라질한인회, 2025년 무료 의료 진료 봉사 시작선배 의사들, 봉사자들에게 오찬 대접 브라질한인회(회장 김범진)는 지난 1월 18일(토) 오전 8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동양선교교회(담임 양경모 목사)에서 ...
18/01/2025

브라질한인회, 2025년 무료 의료 진료 봉사 시작
선배 의사들, 봉사자들에게 오찬 대접

브라질한인회(회장 김범진)는 지난 1월 18일(토) 오전 8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동양선교교회(담임 양경모 목사)에서 2025년 무료 의료 진료 봉사를 시작한 가운데, 30여명의 한인들이 진료 혜택을 받았다.
이번 달 봉사에는 4명의 브라질한인의사협회(KOBRAMA) 소속 의사들이 참여하였고, 의대생들도 참여해 접수와 사전 진료 및 당뇨와 혈압 체크 등을 진행해 주었다.
또한 한인회 관계자들을 비롯하여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브라질지회 이인숙 회장과 회원들도 봉사에 참여하여 간식을 준비하고, 안내 등을 도와주었다.
한편, 봉사 후에는 선배 의사들이 봉헤찌로에 위치한 식당에서 봉사자들에게 오찬을 대접하였다.

브라질 한인 뉴스

2025년 브라질한인회 정기총회 공고 (2025년 제1호)2024년 2월 6일에 인준투표를 통과한 제38대 브라질한인회의 자격으로, 상파울루 제5법인등기소에 제76.039호로 등기된 정관 11조 7항에 근거하여, 한...
16/01/2025

2025년 브라질한인회 정기총회 공고 (2025년 제1호)

2024년 2월 6일에 인준투표를 통과한 제38대 브라질한인회의 자격으로, 상파울루 제5법인등기소에 제76.039호로 등기된 정관 11조 7항에 근거하여, 한인회 정기총회를 아래와 같이 소집한다 :

■ 장소 : Rua Guarani, 266, cobertura, Edifício KSquare, Bom Retiro, São Paulo/SP
■ 일시 : 2025년 1월 31일(금) 오후 6시
* 제1차 소집-오후 6시 * 제2차 소집-오후 6시 30분
■ 정족수 : 제1차에 120명, 제2차에 90명
■ 투표 및 결정 : 위임투표가 가능하며 1인당 한표이다. 위임자의 서명을 공증소에서 서명을 공증받거나 전자서명공증시스템으로 위임장 발행도 유효하다.
■ 결의안 (정관 제18조)
1. 2024년 사업 내용 보고
2. 2024년도 결산 보고 (감사 보고)
3. 2025년 사업계획보고 (39대 한인회장 선출건, 한인 문화의날 개최 등)
4. 2025년 예산 동의안
5. 기타 안건 처리

2025년 1월 16일
제38대 브라질한인회 회장 김범진

Edital N°2025-1, da Assembleia Geral Ordinária da Associação Brasileira dos Coreanos-ano 2025

Na qualidade do presidente eleito, através de votação de homologação, do dia 06.02.2024, publico, nos termos do Cláusula11, Parágrafo7°, do Estatuto desta Entidade, registrado sob o n°76.039 no 5°Oficial de Registro de Pessoa Jurídica de S. Paulo, o presente Edital de convocação da Assembleia Geral Ordinária conforme a seguir:

■ Local : Rua Guarani, 266, cobertura, Edifício KSquare, Bom Retiro, São Paulo/SP
■ Data e hora : 31 de janeiro de 2025,
* 1ª Convocação - 18h * 2ª Convocação - 18h 30m
■ Quórum mínimo : 120 pessoas na 1ª convocação e 90 na 2ª
■ Voto e decisão : permitido o voto por procuração, limitada a 1 voto por pessoa, com o reconhecimento de firma ou por assinatura digital do outorgante. Decide-se a votação por maioria simples dos votos.
■ Ordem do dia (Cláusula 18, do Estatuto)
1. Relatório de atividades no ano de 2024
2. Relato de demonstrações financeiras no ano de 2024 (relatado por Conselheiro Fiscal)
3. Relatório do plano de negócios de 2025 (Eleição do 39º presidente da Associação Brasileira dos Coreanos, realização do Festival da Cultura Coreana, etc.)
4. Acordo Orçamentário de 2025
5. Outros assuntos de interesse desta Entidade

São Paulo, 16 de janeiro de 2025
38° Presidente da Associação Brasileira dos Coreanos - Bruno Bum Chin Kim

브라질 한인 뉴스

한국어 강사 Kevin Lee, ‘Fale Coreano’ 두 번째 정모 행사 개최이화영 예연회장 주관 프로그램도 큰 호응 한류 유튜버이자 온라인 한국어 강사인 Kevin Lee(한국명 이경택) 씨가 지난 1월 11...
14/01/2025

한국어 강사 Kevin Lee, ‘Fale Coreano’ 두 번째 정모 행사 개최
이화영 예연회장 주관 프로그램도 큰 호응

한류 유튜버이자 온라인 한국어 강사인 Kevin Lee(한국명 이경택) 씨가 지난 1월 11일(토), 상파울루 시내에 위치한 티볼리 호텔 이벤트홀에서 본인이 운영 중인 온라인 강좌 "Fale Coreano" 수강생들 약 250여명과의 정모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4년 전, 한국 드라마와 K-POP의 인기로 인해 한국어 수요가 급증하면서 시작된 온라인 한국어 수업 "Fale Coreano"는 현재 4,000여명의 수강생을 확보하며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가운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정모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중학교 1학년 때 브라질로 이민을 온 Kevin Lee 씨는 올해 34세로 2022년부터 온라인 강의를 시작해 전 세계 수강생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으며, 그의 인스타그램 계정 "Fale Coreano"는 현재 10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어 교육 뿐만 아니라 한류 문화를 전파하는 창구로 자리 잡았다.
Kevin Lee 씨는 “한국어 학습이 단순한 언어 학습을 넘어 학생들의 삶에 정서적 안정과 새로운 취미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 전용 교육 공간을 마련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Kevin Lee 씨 학생들에게 “여러분은 단순한 학생이 아니고,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나가 된 소중한 가족”이라며, "오늘은 함께 만들어온 소중한 시간을 기념하는 날"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이화영 브라질한인문화예술연합회장의 주관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참석자들이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한복입기 체험,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와 같은 전통 놀이가 진행되었으며, 특히 한복 입기 체험은 오전 10시부터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홍유식 작가의 ‘한글 이름 써주기’ 코너도 호응을 받았으며, 브라질한국무용협회의 부채춤과 꽃춤 공연은 한국 전통의 우아함을 선보였고, 풍류마당 팀의 사물놀이 공연과 한울림 색소폰 앙상블(단장 김순준)의 공연도 큰 박수와 환호를 이끌어 냈다.

브라질 한인 뉴스

브라질한인사회후원회, 채진원 총영사 초청 신년 모임 가져채 총영사 신년인사 전해 브라질한인사회후원회(회장 권홍래)는 지난 1월 14일(화) 정오에 K-Square(대표 제갈영철) 내에 위치한 Hoon Sushi Ho...
14/01/2025

브라질한인사회후원회, 채진원 총영사 초청 신년 모임 가져
채 총영사 신년인사 전해

브라질한인사회후원회(회장 권홍래)는 지난 1월 14일(화) 정오에 K-Square(대표 제갈영철) 내에 위치한 Hoon Sushi House에서 채진원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를 초청하여 2025년 신년모임을 가졌다.
후원회 박주성 행정위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모임에서는 후원회의 경과보고가 있은 후 개인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권홍래 회장을 대신하여 제갈영철 재정위원이 인사말을 전했으며, 채진원 총영사와 김범진 브라질한인회장이 신년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모임에서는 새롭게 후원회 위원으로 동참하게 된 양대중 사장과 법률자문위원으로 동참하게 된 홍창표 변호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하윤상 부회장의 건배사가 있은 후 오찬을 나누며 새해 인사를 나누었다.

브라질 한인 뉴스

[브라질한인회] 2025년 1월 한인대상 무료 의료 진료 봉사 브라질한인회(회장 김범진)는 한인들을 대상으로 “1월 무료 의료 진료 봉사”를 실시합니다. ■ 일시 : 2025년 1월 18일(토) 08:30~11:30...
13/01/2025

[브라질한인회] 2025년 1월 한인대상 무료 의료 진료 봉사

브라질한인회(회장 김범진)는 한인들을 대상으로 “1월 무료 의료 진료 봉사”를 실시합니다.

■ 일시 : 2025년 1월 18일(토) 08:30~11:30
■ 장소 : 동양선교교회 (Rua Mamoré, 71-Bom Retiro)
■ 연락처 : 심종우 사무장 (11-93022-7520)

□ 주최 : 브라질한인회
□ 협력 : 브라질한인의사협회(KOBRAMA) /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브라질지회 / 브라질한인대학생연합회(ABUC) / 동양선교교회(IMOSP)

브라질 한인 뉴스

동양한글학교 학생모집[개학일 : 2025년 2월 1일(토) 오전 9시]전 세계인이 배우기 원하는 자랑스런 우리의 한글을 우리 자녀들이 먼저 배우게 해 주세요.■ 모집대상 ■유치, 유년, 청소년 및 현지인, 다문화 학...
11/01/2025

동양한글학교 학생모집

[개학일 : 2025년 2월 1일(토) 오전 9시]

전 세계인이 배우기 원하는 자랑스런 우리의 한글을 우리 자녀들이 먼저 배우게 해 주세요.

■ 모집대상 ■
유치, 유년, 청소년 및 현지인, 다문화 학생
유치반, 기초반, 중급반, 고급반, 한국어능력시험 대비반
※ 교재 및 점심식사 제공 ※

수업시간 :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 12시

주소 : 동양선교교회 Rua Mamoré 71-Bom Retiro, SP
문의전화 : (11)97544-9507

브라질 한인 뉴스

[신년사] 한병돈 재브라질대한체육회장사랑하는 체육인 여러분, 그리고 브라질 동포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5년 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동포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먼저 무안 ...
03/01/2025

[신년사] 한병돈 재브라질대한체육회장

사랑하는 체육인 여러분, 그리고 브라질 동포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5년 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동포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먼저 무안 공항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고인들의 안식을 기원하며 유가족들에게도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체육회는 많은 도전과 성과를 거두며, 체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우리는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특히, 지난해 개최된 105회 전국체전에서는 금메달 1개와 동메달 3개로 역대 가장 좋은 성적인 종합 5위를 기록하며 브라질 동포의 위상을 전 세계 동포들에게 알렸습니다. 전국체전에서의 성공적인 성과는 우리 모두의 노력의 결실이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모든 체육인들과 산하단체 선수 및 임원여러분들, 후원자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여러분의 지원과 참여가 없었다면 이러한 성과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2025년에는 더욱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체육 인프라를 확충하고, 체육 인재를 발굴하며, 브라질 동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또한,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범 미주 한인골프 대회” 준비와 제105회 부산 전국체전 대표 선수들의 훈련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올해는 배드민턴 종목이 다시 추가되어 선수 선발전에 총력을 기울여 좋은 성적을 얻기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단순히 성과를 넘어서, 브라질 동포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함께 힘을 모아, 더 나은 체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길 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재 브라질 대한체육회
회장 한병돈

브라질 한인 뉴스

[신년사] 채진원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다사다난했던 2024년을 뒤로하고 2025년 새해를 맞아 주상파울루총영사관 관할 지역에 계시는 모든 분들께 2025년 새해에 더욱 건강하시고...
02/01/2025

[신년사] 채진원 주상파울루대한민국총영사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사다난했던 2024년을 뒤로하고 2025년 새해를 맞아 주상파울루총영사관 관할 지역에 계시는 모든 분들께 2025년 새해에 더욱 건강하시고 행운이 함께 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24년에 상파울루를 비롯한 우리 동포사회는 성공적인 한국문화의 날 행사 개최, 리우 예수상 한복 착용 행사 등 지역별로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와 함께 우리 지상사와 동포기업 성장, 봉헤찌루지역 치안여건 개선 등 많은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화합하고 발전하는 한 해가 되었습니다. 지난 한 해 동포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해 많은 기여와 헌신, 봉사를 해 오신 동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025년 새해에도 주상파울루총영사관은 더욱 화합하고 발전하는 동포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동포사회의 브라질내 정치력 신장과 차세대 육성 및 네트워크 확대, 동포사회내 봉사와 기여 정신 함양노력 지원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우리 기업과 동포 비즈니스의 성장과 다양화, 브라질내 한국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한국문화 예술 확산과 한국어 보급 확대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2025년 새해 우리 앞에 놓인 현실이 결코 녹록지 않은 것이 사실이나 많은 도전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브라질 현지사회에 우뚝서 온 브라질 동포사회의 전통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고 발전하는 한 해가 되도록 주상파울루총영사관은 여러분들과 함께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올 한해 더욱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이 크게 번창하며 많은 행운과 즐거움이 깃든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2025년 1월 1일
채 진 원 총영사

브라질 한인 뉴스

[신년사] 김범진 브라질한인회장존경하는 브라질 동포 여러분, 희망찬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연말은 우리가 걸어온 길에 대해 감사한 마음으로 되돌아보며 미래에 대한 새...
01/01/2025

[신년사] 김범진 브라질한인회장

존경하는 브라질 동포 여러분, 희망찬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연말은 우리가 걸어온 길에 대해 감사한 마음으로 되돌아보며 미래에 대한 새로운 꿈을 꾸는 감동의 시기입니다. 새해의 도래는 우리의 희망을 새롭게 하고, 인생이 새로운 시작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지난해는 도전과 성취가 어우러진 해였으며, 많은 배움의 여정을 함께했습니다. 2025년에도 브라질 한인회는 한인 사회의 구성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봉사하며, 브라질 사회에서 한인 사회을 품격 있게 대표하고자 노력 하겠습니다. 매일을 더 나은 역사를 브라질에서 써 내려갈 새로운 기회로 삼겠습니다.
평화, 연합, 연대의 빛이 우리를 비추길 바라며, 사랑이 가득한 가운데 도전을 행복의 순간으로 바꾸는 마법이 여러분의 가정에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모두에게 행복하고 축복 가득한 새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025년 1월 1일
브라질 한인회장 김범진 드림

O fim de ano é um período repleto de emoções, onde olhamos para trás com gratidão pelo caminho percorrido e projetamos novos sonhos para o futuro. Que a chegada de um novo ano renove nossa esperança e nos ensine que a vida é feita de recomeços.
Ano passado foi uma mistura de desafios e conquistas, numa jornada de muito aprendizado. Em 2025, a Associação Brasileira dos Coreanos fará o seu melhor para continuar a servir os membros da comunidade coreana, representando a todos de maneira digna perante a sociedade brasileira. Cada dia será encarado como uma nova oportunidade para escrevermos uma história melhor no Brasil!
Que sejamos iluminados pelas luzes da paz, da união e da solidariedade. Que não falte em nossos lares o amor que transforma os desafios em momentos de felicidade. Um feliz e abençoado Ano Novo a todos!

01/01/2025
Bruno Kim
Presidente da Associação Brasileira dos Coreanos

브라질 한인 뉴스

선교한글학교 2025년 1학기 입학안내 선교한글학교는 2025년에도 부모님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더욱 알차며 즐겁고 재미있는 한글학교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최선을 다해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2025년 1학기...
28/12/2024

선교한글학교 2025년 1학기 입학안내

선교한글학교는 2025년에도 부모님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더욱 알차며 즐겁고 재미있는 한글학교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최선을 다해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 2025년 1학기 등록 기간 : 2024년 12월 28일(토) ~ 2025년 1월 18일(토)
* 조기에 마감될 수도 있습니다.
■ 등록비 : 1학기(2월~6월) R$450 (자녀가 3명인 경우 셋째는 R$300)
* 선교교회에 출석하는 학생은 등록비 R$300
■ 종일반 등록비 : 1학기(2월~6월) R$1,200 (점심 포함)
■ 등록처 : 선교교회 사무실 (☎ 3331-2902 / 오전 8시~오후 3시) 점심시간 제외
* 현재 반 선생님에게 신청하셔도 됩니다.
■ 등록비 납부 : 신청시 직접 납부하시거나 PIX로 보내시면 됩니다.
* PIX - [email protected] (보내시고 영수증은 사진 찍어 꼭 보내주세요)
■ 축구 교실 : 매월 R$200 / PIX - [email protected]
■ 문의 : 박현숙 선생님(95076-7956), 김하은 선생님(97493-0903)
* (카카오톡ID - hyunsook16 / 이메일 - [email protected])

■ 1학기 개강일 : 2025년 2월 1일(토요일) 오전 9시 20분
■ 등·하교 시간 : 등교 시간 - 09:20 / 하교 시간 - 12:30
■ 휴일 안내
1) 토요일이 휴무(달력에 빨강 글씨)인 경우 한글학교는 쉽니다.
2) 한국어능력시험 당일 휴무입니다.(변동 가능)
■ 준비물
1) 학생들은 반드시 가방을 가지고 다녀야 하며, 가방 속에는 공책, 필기도구, 색연필, 교재 및 개인 물병을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2) 개인 물건에는 본인 이름을 부착하여 잃어 버려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교한글학교 페이스북
선교한글학교에서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skbrasilcoreia)을 이용하여 한글학교의 모든 일을 알려드리고 있으며, 학생들의 수업 모습도 보실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모든 교사, 재외동포청 한글학교 교사 인증과정 수료

선교한글학교장 오성권

브라질 한인 뉴스

[인사의 말씀] 故 양영옥 권사 지난 12월 24일(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하늘나라에 가신 저희 어머님(故 양영옥 권사님, 90세)의 장례식에 바쁘신 중에도 왕림하셔서 정중한 조문과 따뜻한 위로를 해 주신 모든...
26/12/2024

[인사의 말씀] 故 양영옥 권사

지난 12월 24일(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하늘나라에 가신 저희 어머님(故 양영옥 권사님, 90세)의 장례식에 바쁘신 중에도 왕림하셔서 정중한 조문과 따뜻한 위로를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입관 및 발인예배를 집례 해 주신 한봉헌 목사님과 하관예배를 집례 해 주신 강성철 목사님, 기도 해 주신 곽흥룡, 정동의 장로님, 축도해 주신 문정욱, 김용식 목사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선교교회, 서울교회, 동양선교교회, 한인교회 성도분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는 것이 도리인줄 알지만 황망 중이라 우선 지면을 통하여 인사의 말씀을 드리오니 너그럽게 헤아려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유가족 일동 배상 -


장남 오성룡 / 자부 송미원 / 손자 오재길 / 손녀 오재화 / 손녀사위 Sergio Bepu / 증손자 오현길
장녀 오성애 / 사위 정하용 / 외손녀 정일송 / 외손자 정대현 / 외손녀 정미송 / 손녀사위 Amir Raffiee
차녀 오애경 / 사위 홍정욱 / 외손자 홍인택 / 외손자 홍기택 / 손부 Cristiana Kimura
차남 오성권 / 자부 최은아 / 손녀 오예은 / 손녀 오예나 / 손자 오재은

브라질 한인 뉴스

브라질밀알선교단, 2024년 밀알 캠프 마쳐72명 참여, 2박 3일간 진행 브라질밀알선교단(단장 최은성 목사)은 매년 연말에 장애인들과 그 가족들을 초대하여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을 나누는 밀알캠프를 진행하고 있는 가...
26/12/2024

브라질밀알선교단, 2024년 밀알 캠프 마쳐
72명 참여, 2박 3일간 진행

브라질밀알선교단(단장 최은성 목사)은 매년 연말에 장애인들과 그 가족들을 초대하여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을 나누는 밀알캠프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2월 17일(화)부터 19일(목)까지 2박 3일간 Porto Feliz 지역에 위치한 Sitio Porteira Branca에서 "2024년 밀알 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를 위해 봉사자들은 지난 12월 6일(금), 캠프 봉사자교육을 통해 장애인을 섬기는 방법, 캠프의 프로그램, 성경공부에 대한 교육 등 사전 준비를 마쳤다.
이번 캠프에는 총 72명이 참가하였으며, 캠프 장소에 도착 후 Osmar 목사(디아스포라교회 담임)의 찬양인도와 최은성 단장의 개회예배 말씀으로 예배를 마치고, 지난 1년을 돌아보는 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은성 단장은 "특별히 브라질 후원자를 통해 두달 전부터 준비된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는데, 장애 학생들의 신체 치수와 좋아하는 색상까지 학생별로 미리 조사하여 학생들 개인에 맞는 신발과 옷들로 선물이 준비되었다"며, "하나님께서 밀알의 장애 친구들을 많이 사랑하신다는 생각이 들게되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캠프 기간 동안 저녁 식사 후에는 찬양과 함께 말씀을 듣고 그룹 성경공부가 진행된 가운데, 조별로 리더의 진행으로 성경의 내용을 그림 카드를 통해 설명하고, 활동자료를 가지고 적용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에는 김정분 강사의 진행으로 참석자 모두가 모여 체조를 하였으며, 둘째날 오후에는 특별히 밀알 학부모들이 펀드를 만들어서 초대한 Banda de Sertaneja의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 공연시 부를 노래를 미리 밴드와 선곡하여 밀알 학생들이 잘 아는 복음송과 함께 브라질의 신나는 전통노래들로 레퍼토리가 구성되었다.
마지막 날에는 3일간 진행된 말씀과 성경공부의 내용을 가지고 봉사자들의 진행으로 나무십자가 꾸미기 시간도 가졌으며, 캠프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밀알 학생들과 봉사자들에게 선물을 전해주는 시간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에는 행복한 성탄절을 지내도록 브라질인들이 성탄절에 먹는 음식들을 밀알에서 추가로 구입하여 함께 선물에 넣기도 하였다.
이날 본 선교단에서는 밀알과 장애학생들을 위해 특별한 섬김과 헌신을 한 이들에게 감사장과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최 단장은 "이번 캠프에서는 장애 친구들의 어머니들이 은혜 받는 모습들이 많았다"라며, "찬양과 말씀을 통하여 많은 분들이 눈물을 흘렸고, 캠프 마지막에는 많은 밀알 가족들이 이러한 시간을 누리도록 좋은 장소와 프로그램을 준비해줌에 감사해 하며 마음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인사를 전해주기도 하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캠프를 준비하면서 남미복음신문(발행인 박주성)에서는 3개월 전부터 ‘캠프보내기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었으며, 순복음쌍파울로교회(담임 이석병 목사)에서는 버스를 지원해 주었고, 영광교회(담임 심형근 목사)에서는 빠네또니를, 오뚜기슈퍼(대표 하윤상)에서는 간식 및 과자류를 지원해 주었다.
특히 둘째날 점심식사는 본 선교단 이사인 서재웅 목사(한인제일교회 담임)와 강성철 목사(디아스포라선교회 대표), 그리고 Douglas 봉사자가 슈하스꼬를 준비하는 봉사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최 단장은 "여러 교회와 단체, 그리고 개인들의 후원을 통하여 은혜가 풍성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라며, "합력하여 선을 이루도록 마음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인사를 전했다.

브라질 한인 뉴스

[부고알림] 선교교회 오성권 담임목사님의 모친인 “양영옥 권사님(1934년 10월 24일생)”께서 12월 24일(화) 오전,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으셨습니다. 아래와 같이 천국환송예배를 드립니다.■ 입관 및 발인예배 ...
24/12/2024

[부고알림] 선교교회 오성권 담임목사님의 모친인 “양영옥 권사님(1934년 10월 24일생)”께서 12월 24일(화) 오전,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으셨습니다. 아래와 같이 천국환송예배를 드립니다.

■ 입관 및 발인예배 - 12월 25일(수) 15:00
*장소 : 선교교회 (Rua David Bigio, 31-Bom Retiro)
■ 하관예배 - 12월 25일(수) 16:30
*장소 : Cemitério Gethsêmani Morumbi (Praça da Ressurreição, 1 - Vila Sonia, São Paulo)

교육원, 2024년 하반기 한국어 말하기 대회 시상식 개최한국어 채택교 학생 30팀, 직영강좌 수강생 23팀 수상 주상파울루한국교육원(원장 신일주)은 지난 11월부터 브라질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브...
20/12/2024

교육원, 2024년 하반기 한국어 말하기 대회 시상식 개최
한국어 채택교 학생 30팀, 직영강좌 수강생 23팀 수상

주상파울루한국교육원(원장 신일주)은 지난 11월부터 브라질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브라질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진행한 가운데, 12월 18일(수)에 교육원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본 교육원은 매년 2회씩 상·하반기에 걸쳐 현지 초·중·고등학교에서 한국어를 공부하는 학생(한국어 채택교) 분야와 교육원에서 직접 한국어를 공부하는 수강생(직영강좌) 분야로 나누어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어 채택교 대상 대회는 11월 4일(월)부터 12월 8일(일)까지 한국 또는 한국어와 관련한 영상 대회로 진행되었으며, 최종 30팀에게 상장 및 상금을 시상하였다.
교육원 관계자는 "학생들이 출품한 동영상은 ‘한국 화폐에 등장하는 인물 소개’, ‘한국의 크리스마스’, ‘브라질 한인 이민 역사’, ‘남이섬’, ‘한국의 패션’, ‘김치 레시피’ 등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져 현지 학생들이 한국의 콘텐츠를 매우 폭넓고 다양하게 접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황상을 수상한 Nicolly Luiza Tavares De Oliveira(Colégio Estadual Rio Grande Do Norte 재학) 학생은 “이번 한국어 말하기 영상 대회 참여를 통해 나의 한국어 실력이 얼마나 발전했는지를 알 수 있었으며, 오늘 시상식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다른 사람들과 교류를 하고 떡볶이, 김밥 등 한국 음식도 접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라고 말했다.
교육원 직영강좌 수강생 대상 대회는 11월 6일(수)부터 11월 29일(금)까지 한국어 말하기 영상(1~2단계 해당)과 한국어 발표(3단계 이상 해당)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최종 23팀에게 상장 및 상금을 시상하였다.
수강생들은 ‘한국 유학의 장점’, ‘왜 한국어를 공부하나요?’, ‘한국의 수화’, ‘나는 한국 철학을 좋아한다’, ‘한복의 역사 살펴보기’, ‘한국의 전래동화-호랑이와 곶감’, ‘한국을 알게 된 후 나의 삶은 어떻게 변화되었나?’, ‘한국 사투리’, ‘전주 한옥에 대한 감상’ 등 다양한 주제로 한국에 대한 관심을 한국어로 발표하였다.
2등을 수상한 Natalia da Silva Gomes는 “직장 업무에 따른 시간 부족으로 이번 대회를 준비할 때 힘들기도 했지만 재미도 있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나의 한국어 실력이 한층 더 성장했음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본 교육원의 초청으로 한국의 해외 청소년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한국 방문 경험담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일주 교육원장은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한국어 채택교 학생과 교육원 직영강좌 수강생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본 교육원은 한국을 사랑해 주시는 여러분에게 내년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만날 것을 약속하며, 한국과 브라질 간 교육 교류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 학생들이 출품한 동영상은 교육원 유튜브(www.youtube.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브라질 한인 뉴스

후원회, 브라질 방문 황인상 전 총영사와 오찬 모임 가져"브라질을 한시도 잊어본적 없어" 브라질한인사회후원회(회장 권홍래)는 지난 12월 18일(수) 정오, K-Square(대표 제갈영철) 내에 위치한 K-FOOD ...
20/12/2024

후원회, 브라질 방문 황인상 전 총영사와 오찬 모임 가져
"브라질을 한시도 잊어본적 없어"

브라질한인사회후원회(회장 권홍래)는 지난 12월 18일(수) 정오, K-Square(대표 제갈영철) 내에 위치한 K-FOOD GRILL에서 출장차 브라질을 방문한 황인상 전 주상파울루총영사(현 국립외교원 국제통상경제안보연구부장)와 오찬 모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는 황 전 총영사와 함께 브라질을 방문한 하상섭 전략지역연구부 조교수, 이보얀 국제통상경제안보연구부 연구원을 비롯하여 후원회 권홍래 회장, 하윤상 부회장, 제갈영철 재정위원, 정철주 자문위원, 박주성 행정위원이 참석하였고, 브라질한인회 김범진 회장, 조하파엘라 부회장, 심종우 사무장이 참석하였다.
권홍래 회장과 김범진 회장이 환영사를 전한 후 황 전 총영사는 인사말을 통해 "5개월 만에 브라질에 왔는데 한국에서도 브라질을 한시라도 잊어본적 없고, 영원히 상파울루를 기억하겠다"라며, "많은 도움을 주신 교민분들이 늘 머리에 남아있고, 계속 교류를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어서 제갈영철 위원의 건배사가 있은 후 참석자들과 황 전 총영사는 그동안의 근황들을 이야기하며 함께 오찬을 나누었다.
한편, 황 전 총영사 일행은 지난 15일(일) 상파울루에 도착하여 브라질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18일 오후 아르헨티나를 방문하여 2박 3일간의 일정을 소화한 후 귀국할 예정이다.

브라질 한인 뉴스

Endereço

Rua Guarani, 266 1°andar
São Paulo, SP
01123-040

Horário de Funcionamento

Segunda-feira 09:30 - 16:30
Terça-feira 09:30 - 16:30
Quarta-feira 10:00 - 15:30
Quinta-feira 09:30 - 16:30
Sexta-feira 09:30 - 16:30

Telefone

+5511999559846

Notificações

Seja o primeiro recebendo as novidades e nos deixe lhe enviar um e-mail quando 뉴스훅 posta notícias e promoções. Seu endereço de e-mail não será usado com qualquer outro objetivo, e pode cancelar a inscrição em qualquer momento.

Entre Em Contato Com O Negócio

Envie uma mensagem para 뉴스훅:

Compartilhar